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무중력기술
  3. 넷플릭스 요금제 & 넷플릭스 몇 달 사용 장점 및 단점

넷플릭스 요금제 & 넷플릭스 몇 달 사용 장점 및 단점

· 댓글개 · 라라윈

무중력 기술 : 넷플릭스 요금제 및 장점 단점

요즘 넷플릭스 전도사 마냥 넷플릭스를 전도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한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하니까, 맘에 안 들면 보다가 해지하면 되니 부담없이 권할 수가 있어요. 특히 TV 없이 영화, 드라마 다운 받아서 보는 친구에게는 강추하고 있습니다. 모든 영화나 드라마를 다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격 대비 괜찮게 느껴집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요금제는 세 단계가 있습니다. 베이식은 9,500원인데 HD 화질도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나가리. 휴대폰으로 봐도 요즘은 최소 HD 화질은 나와줘야죠...

스탠다드는 HD 화질 지원되고, UHD는 안 되지만 어차피 UHD 디스플레이가 없어서 이 정도면 되었습니다. 스탠다드는 한 명이 결제해서 두 명까지 볼 수 있어 좋았어요.

가장 비싼 프리미엄은 14,500원인데, UHD 화질 지원이 되고 4명까지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어떤 요금제를 택하든 한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해요. 얍삽하게 친구 아이디로 한 달 무료로 보고, 제 걸로 한 달 무료로 보고 나서, 알뜰히 공짜를 챙긴 뒤 친구가 결제해서 같이 보고 있어요. 계산할 때는 한 달 이용 요금 반씩 내면 만원도 안 된다며, 이 돈이면 극장 영화 관람료 보다 싸다고 정말 경제적이라고 했는데, 실제로는 친구가 6천원씩 달라고 하지 않아서 저는 그냥 친구 계정에 얹혀서 공짜로 보고 있습니다. 저는 공짜로 보고 밥이나 커피 한 잔 사는걸로...



넷플릭스 장점 단점

# 넷플릭스 첫달 무료 이용

처음 넷플릭스를 구독했을 때는 볼 게 없었습니다. 왕좌의 게임, 웨스트월드는 HBO라서 안 나오고, NCIS는 지바 떠난 이후의 재미없는 시즌만 나왔어요. 한국 드라마나 쇼프로는 기대하지 않았지만, 미드는 거의 다 있을 줄 알았거든요. 그러나 생각보다 제가 보는 것들이 별로 없어 실망했습니다.

다만 넷플릭스를 보면 영화와 자막이 잘 맞춰져 있고, 제가 찾아서는 보지 않을 고전 영화, 뜻밖의 영화나 드라마를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주말의 명화 보듯이 우연히 얻어 걸려 보는 영화들이 많은 것이 장점이었어요.

단점은 첫달 무료 이용일 때 다 본 다음에 구독 해지하려고, 너무 강박적으로 보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돈 아깝다며 많이 봐야 된다고 너무 열심히 보느라 피곤했어요.


# 넷플릭스 두번째 무료 이용

몇 달 뒤, 영화 드라마 자막 때문에 스트레스 받자 다시 넷플릭스가 그리워졌습니다. 친구 아이디로 한 달 무료 봤으니 이번엔 제 아이디로 한 달 무료로 봤어요.

처음 보다는 볼거리가 늘었고, 역시나 뜻밖의 영화를 많이 보게 되는 것은 좋았습니다.

그냥 멍하니 틀어놓아도 되고, 각자의 계정으로 보던 곳부터 이어 볼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태블릿으로 보다가 컴퓨터에서 바로 보던 지점부터 이어 볼 수 있는 것도 좋았어요.

이 때에도 공짜일 때 잔뜩 보고 해지해야 한다며 다소 강박적으로 봐서 좀 피곤했습니다. 계속 구독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친구는 볼 거 없다고 해지하자고 해서 해지했어요.



# 넷플릭스 세 번째 돈 내고 이용

몇 달 뒤, 역시 넷플릭스 만한게 없다는 생각이 들며 그리워졌습니다.

이번에는 볼만한 미드도 많았어요. 슈츠, 엘리멘트리, 셜록도 있고, 자막까지 딱딱 맞고 인트로 건너 뛸 수도 있으니 넷플릭스가 쵝오였습니다.

(넷플릭스의 아주 좋은 기능 중에 인트로 건너뛰기가 있습니다.)


한 달에 만원 씩이면 문화생활비로 낼만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고, 영화 한 편 보는데 만원이니까 영화 두 편만 봐도 이익이라는 생각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공짜일 때 몰아서 다 봐야 된다며 강박적으로 보지 않으니 조금씩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밥 먹을 때 냉장고를 부탁해 같은 예능 한 편 보고, 자기 전에 가볍게 40분짜리 미드 한 두 편 보고 자고, 주말에는 늘어지게 보면서 놉니다.

영화 드라마를 다운 받아서 제 하드에 쌓아야 되는 것이 아니니 자리를 차지하지 않아서 좋고, 언제든 이미 준비된 좋은 화질 + 좋은 자막으로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어 좋아요.


여전히 넷플릭스 만으로 모든 것을 다 볼 수는 없고, 인기 있는 컨텐츠 중 없는 것들도 많지만 TV 없이 핸드폰, 태블릿, 컴퓨터로만 컨텐츠를 보는 제게는 아주 만족스러운 서비스 입니다.

(친구가 돈 내고 공짜로 보니 더더 만족스러운 것일지도...)


- 넷플릭스 태블릿에서 이어보기


- 넷플릭스 스텝 시스터스

- 튜더스,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입덕 영드

- 패시파이어, 군인 빈디젤의 코믹 액션 영화

- 핸콕, 반전있는 히어로 액션 코미디 영화

- 아메리칸 울트라, B급 하이틴 스파이 액션 코미디 영화

- 나인 야드, 브루스윌리스 해피엔딩 액션 코미디 영화

- 윌스미스의 환타지 경찰 콤비 영화, 넷플릭스 브라이트

- 쿵푸팬더2, 팬더 출생의 비밀까지 보고 포기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