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가르드 미드가르드 북유럽 신화, 미드 바이킹스 배경 신화

무중력 연속극 : 아스가르드 미드가르드 북유럽 신화, 미드 바이킹스 배경 신화

바이킹스 시즌5 파트1 결말이 끝나고, 몹시 궁금한 시점에서 파트2를 기다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바이킹스 시즌5 파트2 방영일이 언제인지도 궁금하고 뭐 떡밥이라도 없나 싶어 히스토리 채널 홈페이지를 뒤적거리다 바이킹스 배경이 되는 북유럽 신화를 한 장으로 요약한 그림을 발견했습니다.


아스가르드 미드가르드 북유럽 신화


마침 바이킹스를 보고 얼마 지나지 않아 토르 라그나로크를 봤던 참이라 오딘과 토르 로키 등의 관계가 궁금했었는데 한 장으로 산뜻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미드 바이킹스 배경 북유럽 신화

아스가르드 미드가르드 북유럽 신화


먼저 아스가르드는 바이킹의 신들이 사는 집 입니다. 발할라는 바이킹들이 전장에서 용감하게 죽으면 가게 되는 축제의 장 입니다. 발할라에 가기 위해 꼭 전장에서 죽고 싶어하죠.

아스가르드에 사는 신들은 오딘, 토르, 프레야, 프리그, 로키가 있습니다. 영화 토르에서도 익숙한 이름들 입니다. 오딘은 아스가르드의 통치자이자 바이킹 신들의 대장입니다. 지식을 얻기 위해 눈을 희생했습니다. 토르는 오딘의 아들로 하늘을 다스립니다. 천둥 번개 바람과 폭풍을 조종하기 때문에 농업의 신이자 항해의 신으로 바이킹들에게 추앙받는 신 입니다. 프레야(프레이르?)는 비와 태양 추수를 관장하는 신 입니다. 프리그는 오딘의 아내로 아스가르드의 여왕입니다. 여성들이 출산할 때 도와주는 여신입니다. 로키는 장난 잘 치는 신이고요. 뭔가 일이 잘 안 풀리면 로키의 장난이라고 합니다.


아스가르드 미드가르드 북유럽 신화


아스가르드가 신들이 사는 곳이라면, 미드가르드는 인간이 사는 곳 입니다. 여기에서 발키리가 등장하는데 발키리는 용감하게 죽은 바이킹 전사를 발할라로 데려가는 천사입니다. COC 게임에서도 발키리 캐릭터가 있는데, 사뭇 다릅니다. 영화 토르 로스브로크에서도 발키리가 등장하는데 천사의 형상이자 용감한 전사를 데려가는 용감한 여전사인 듯 합니다.


아스가르드 미드가르드 북유럽 신화


헬, 지옥. 전장에서 용감하게 죽지 못하면 발할라에 가지 못하고 지옥에 간다고 믿습니다. 미드 바이킹스를 보면 발할라에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순수한 신앙심이 보이곤 합니다.


그동안 아스가르드 미드가르드가 뭔지 몰랐는데, 북유럽 신화의 내용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바이킹스와 토르 보면 조금 다른 느낌일 것 같아요.


[감상실/연속극] - 바이킹스 시즌4 마지막화,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시즌5 예고편 떡밥 투척

[감상실/연속극] - 바이킹 시즌5 123화 짧은 감상,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역할과 이바르 흑화

[감상실/영화] - 토르 라그나로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뺨치는 코믹 액션 영화

©무중력서재(mulibrary.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무중력서재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책, 영화 등의 이미지 외의 내용은 작성자 라라윈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