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이누야샤 극장판 애니메이션
TV로 이누야샤 애니메이션을 결말까지 열심히 봤었어요. 극장판은 본 적이 없었는데 넷플릭스에 이누야샤 극장판이 있어서 보았습니다. TV에서 더빙판만 보다가 이누야샤 일본판을 처음 보았어요.
한글판과 일본판 다른 이름
명탐정 코난이 한글 더빙판과 일본판 이름이 다르듯, 이누야샤도 일부 캐릭터 이름이 달랐습니다. 요괴 이름 등은 번역이 애매했는지 원작과 더빙판 이름이 같았습니다. 이누야샤는 개요괴라는 뜻이라 번역이 애매해서였는지 한국에서도 이누야샤이고, 형인 셋쇼마루도 그냥 셋쇼마루 입니다. 자켄, 링도 같고요.
이누야샤 가영이, 금강은 일본 원작에서는 카고메, 키쿄였습니다.
이누야샤 성우
한글 더빙판만 보다가 일본판을 보니 목소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묘가 영감과 이누야샤 목소리라 낯익었어요. 묘가 영감은 제가 애정하는 명탐정 코난의 아가사 박사 목소리 같았고, 이누야샤는 쿠도 신이치 목소리 같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찾아보니 같은 성우였습니다. 일본판 이누야샤 성우는 쿠도 신이치 역의 야마구치 캇페이였습니다.
명탐정 코난의 아가사 히로시 박사 성우인 오가타 켄이치가 이누야샤 묘가 영감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 작품의 성우는 누구고, 그 성우가 무슨 작품도 나왔었고...' 라며 외울 때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작품을 미친듯이 좋아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출연진의 목소리나 말투, 톤이 익숙해지고, 아는 사람 목소리처럼 알아듣게 되나 봅니다.
이누야샤 극장판 내용이야 이누야샤 에피소드 하나를 조금 늘려놓은 정도라 별거 없었으나, 성우의 목소리를 단박에 구분해 냈다는 것이 더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