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 만화 : 웹툰 여신강림 줄거리 및 주인공
마음의 소리와 노블레스가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 화요 웹툰에 어느 날인가부터 여신강림이 올라왔습니다. 무슨 내용인지 흘깃 둘러본다며, 프롤로그부터 보기 시작해 끊지 못하고 7시간 동안 계속 보게 되었습니다. 중독성있고 재밌는 웹툰이었어요. 로맨스 환타지 스타일이긴 하나, 어느 정도 개연성이 있고, 악역이 있으나 그리 심하게 밉지는 않습니다. 악역 여자가 여주인공 임주경을 자꾸 어떻게 해보려고 하나 남자 주인공 이수호와 한서준이 딱 잘 끊어요. 극적인 긴장감이나 갈등이 적어서 부담이 없고, 세심하게 떨리는 포인트들을 잘 잡아내고 유머 포인트들도 많아 재미납니다.
여신강림 줄거리
여신강림. 여신은 여자주인공 임주경입니다. 굉장한 미모로 주목을 받으며, 길에서 번호를 따이고,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서비스를 더 주는 것이 일상이죠. 셀카를 찍어 올리면 폭발적인 반응이 잇다르고요.
이 여신에게는 비밀이 있었습니다. 사실은 이게 다 '화장발'이었어요. 중학교 때 까지는 그저 만화책과 공포물을 좋아하는 못난이 덕후였습니다. 슬프게도 임주경은 미인 언니와 미남 동생 (엄마도 미녀)이 있고 혼자 못생겨서 스트레스가 컸습니다. 그러다 어느 날, 화장을 시작하며 못난이도 예뻐보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엄청난 기술 연마로 쌩얼과 매우 다른 굉장한 미인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 덕에 여신이 되었죠.
미녀는 괴로워 주인공이 성형을 통해 미녀가 되었어도 알맹이는 추녀여서 자신감이 없는 것처럼 임주경도 메이크업으로 예뻐졌으나 외모 자신감은 없고, 그냥 천성이 밝고 따뜻한 아이입니다. 생얼 상태로 만화방에 갔다가 엄청난 외모의 소유자 이수호를 마주치는데 어쩌다 보니 둘의 취향이 같아 만화를 추천하며 말을 트게 됩니다. 문제는 이수호가 임주경의 학교로 전학을 와서 학교에서는 여신 외모인 임주경을 만화방 생얼 소녀로 알아볼까봐 두려움에 떱니다. 이수호는 여신 미모의 임주경에게는 관심이 1도 없었으나, 취향이 비슷한 만화방 생얼 소녀에게는 관심이 있었고 가방의 장식물 때문에 이수호는 임주경의 메이크업 전후를 다 알게 됩니다. 임주경은 이수호가 자신의 비밀 (생얼...)을 폭로할까봐 전전긍긍하고 무릎꿇고 비나 이수호는 그런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처음에는 음료수 셔틀, 도시락 같이 먹기 등의 셔틀로 삼나 했으나 금방 넘어가고 비밀을 지켜주며,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쌩얼이 폭로될까봐 불안에 떨기도 하지만, 메이크업으로 예뻐진 덕분에 임주경의 삶은 펴졌습니다. 예뻐지자 고등학교에서 단짝 친구를 쉽게 사귀었고, 초미녀 강수진도 임주경에게 접근합니다. 주변 사람들도 친절해지고요.
그러나 임주경은 외모에 한창 관심 많은 여고생이었을 뿐, 딱히 잘 하는 것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고3이 되며 임주경은 자신이 메이크업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메이크업을 배우고 싶어합니다.
메이크업 자격증을 따서 관련 학과에 들어가려 했으나, 학원비가 너무 비쌌고, 엄마는 돈을 주시지 않아 편의점 알바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전타임 알바 한고운을 알게 되고, 자신의 생얼과 너무 똑같은 한고운 얼굴을 보며 동질감을 느낍니다. 한고운의 뮤지컬 메이크업을 해주며 한고운과 친해지고 한고운의 오빠 한서준과도 이리 저리 엮이게 됩니다.
한서준은 차분하고 차가운 이수호와 달리 거침없는 성격이었습니다. 알고 보니 한서준과 이수호는 서로 아는 사이였고, 좀 더 스포를 풀자면 한서준, 이수호, 윤세연은 중학교 동창이었고 윤세연은 춤을 정말 잘 추는 연예인 지망생으로 노래를 정말 잘하는 한서준과 함께 오디션을 보고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이수호는 이들을 지지해주는 좋은 친구였고요. 셋이 아주 친했습니다.
그러던 중 윤세연은 프로듀스 101 같은 프로그램에 나가 '노네임'이라는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오디션 과정부터 데뷔 이후까지 엄청난 악플에 시달리고, 공황장애도 느끼고 버티질 못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습니다. 이 일에 대한 죄책감으로 한서준은 데뷔 확정 상태에서 연습생을 그만두고, 이수호는 정신과에 다니며 상담을 받고 있었습니다. 한서준은 이수호 탓이 아닌 것을 알면서 이수호를 원망하며 말도 하지 않았고, 차가운 성격 탓에 친구가 없던 이수호는 윤세연이 죽고 한서준이 등을 돌리자 차가운 성격의 외톨이가 되었던 것 입니다.
임주경과 만화 오덕 이야기를 하며 조금씩 마음을 열며 이수호 상처가 치유되었고, 그러던 중 임주경이 도로에 들어가는 할머니를 구하려 하다 버스에 치일 뻔 하자 임주경을 구해주고 버스에 치입니다. 이수호가 의식을 잃고 중환자실에 실려자가 이수호 보호자를 찾는데, 임주경은 이수호에 대해 모르니 중학교 때부터 알았다는 한서준에게 연락해 이수호 가족 연락처를 알면 이수호가 사고난 것을 전해달라 부탁합니다.
이수호와 대립각이던 한서준은 한달음에 달려와 이수호를 간병하고, 이 과정에서 윤세연의 죽음 이후 깨졌던 둘의 앙금이 풀립니다.
이 사이 점차 임주경은 이수호에게 반하고, 이수호가 자상하게 챙겨줄수록 이수호를 좋아하지만, 이수호를 귀찮게 쫓아다니는 예쁜 여자들을 매몰차게 거절하는 것을 보면서 좋아한다고 했다가 거절당할까봐 전전긍긍합니다. 이수호는 버스에 대신 치여주고, 장마철 빗물을 대신 뒤집어 쓰고, 저녁에 바래다주면서 명품옷도 아무렇지 않게 벗어서 입혀주고, 상당히 자상합니다. 임주경이 집에 들어갈 때까지 지켜보고 있고요.
임주경이 이수호에게 더 반해가는 사이, 어쩌다 한서준과도 자주 마주치게 됩니다.
한서준은 붙임성 좋은 성격이고, 한서준이 연습생으로 있던 곳이 임주경의 언니 임희경이 팀장으로 있는 ST 엔터테인먼트라서 임주경의 언니와도 친합니다. 임주경은 한서준의 동생 한고운과도 친하고요. 한서준은 패션에 관심이 많고, 메이크업도 하는 남자라 같이 쇼핑다니는 메이트가 됩니다.
임주경의 미모(?)에 설레고, 칭찬과 밝은 면 등에 반하며 한서준은 점차 임주경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한서준은 임주경이 이수호를 좋아하고, 이수호도 임주경을 좋아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기도 모르게 임주경에게 마음이 가는 것 때문에 짜증냈다가 설렜다가 하는 모습이 (보는 사람은) 귀엽습니다. 임주경 칭찬에 귀까지 빨개지고, 양아치같던 인상과 달리 순수한 청년입니다.
한서준의 마음과 관계없이, 수능이 끝나고 임주경과 이수호는 꽁냥꽁냥 데이트를 하며 가까워집니다. (여기까지가 53화 였습니다)
여신강림 등장인물 캐릭터
임주경 & 가족
임주경. 주인공 입니다. 미녀 엄마, 미녀 언니, 미남 동생 사이에 낀 가운데로 생얼은 다소 안타깝게 나옵니다.
공부도 잘 못하고, 중학교 때는 호러 만화 좋아하는 오덕이었고, 일진 아이들에게 빵셔틀을 당하고 친구도 없었습니다. 버스에 앉아 있을 때면 남학생들이 존못(존나 못생긴애)라며 놀렸고,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그러다가 메이크업에 눈 뜨며, 엄청나게 메이크업 실력을 연마한 끝에 변신 수준의 메이크업을 해서 고등학교 때부터는 '예쁜 애'가 됩니다. 고등학교 때 까지는 여신은 아니었고, 보는 사람들이 '예쁘다' 하는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원래 예쁜 것이 아니라 메이크업 때문이라 자신의 비밀(생얼)이 드러날까봐 걱정도 하고, 생얼로 동네 나갔다가 아는 사람들을 마주쳐 곤란해지기도 합니다. 예뻐졌다고 바로 자신감도 충만해진 것은 아니라서, 친구들이 놀아주면 고마워하고, 오지랖 넓게 주변 사람도 잘 챙기는 착한 아이 입니다.
주변 친구들 평은 착한 척이 아니라 진짜 착하고 좋은 애, 주변 사람들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애, 만만해서 좋은 애, 뇌도 청순한 애라고 합니다.
임희경 (임주경 언니) : 임주경의 언니로 학원 한 번 안 다니고 좋은 대학교를 졸업 해 현재 ST 엔터테인먼트 팀장입니다. 임주경과 나이 차이가 좀 나나 봅니다. 타고나길 예뻐서 임희경이 임주경을 보러 학교 온 것을 보자마자 학교 훈남 선생님이 대쉬하기도 합니다. 시원시원하고 좋은 성격으로, 동생이 메이크업 하고 싶다고 하자 학원비 200만원을 (빌려) 주기도 하고, 동생에게 뭘 잘 사주고 빌려주는 좋은 언니 입니다.
예뻐, 공부 잘해, 성격 좋아, 직장 좋아.. 이러다 보니 엄마에게 '니네 언니는 그랬는데 너는..' 이라면서 비교대상이 되어 임주경을 쭈글이가 되게 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임주영 (임주경 남동생) : 아이돌처럼 생긴 잘 생긴 동생으로, 흔한 남매처럼 누나와 티격태격 거립니다. 그러다 필요한 것 있으면 올때 메로나, 유자차 등을 사달라며 애교를 부리기도 합니다. 미모를 살려 연기 학원에 다닙니다.
엄마 : 미녀입니다. 툭툭대시는 성격으로 살가운 말 하시지 않습니다. 임주경에게는 구박을, 언니 임희경에게도 데이트 좀 하라며 구박을 하십니다. 임주경이 좋아하는 복숭아를 깎아 언니와 동생에게만 큰 걸 주고 임주경은 짜투리를 주고, 메이크업 학원비 보태달라 하니 돈 없다 하고 남동생은 연기학원을 보내주어 주경이를 서럽게 만드는 분이기도 합니다.
아빠는 53화까지 언급이 없었습니다.
이수호 & 가족
이수호. 1화부터 등장하는 여심 사로잡는 남자 주인공 입니다. 엄청난 미모의 소유자로 어딜가나 눈에 띄고, 사람들의 시선을 받습니다. 키 크고 하얀 피부에 조각같은 얼굴이라 횡단보도에 있든 만화방에 가든 어디에 있든 사람들이 '연예인인가봐' 라며 수근거립니다. 게다가 머리도 좋아 전교 1등을 할 정도로 공부도 잘하나, 성격이 소시오패스 소리 들을 정도로 차갑습니다. 이수호를 따라와 고백하는 여자, 번호 따려는 여자 등을 단칼에 거절합니다. 엄청난 럭셔리 패션을 보이는데, 등장할 때마다 명품으로 휘감고 있습니다. 발렌시아가, 구찌 등등. 명품중독 이라기보다 돈이 많은 사람이라 (혹은 부모님이 그렇게 키워서) 보통 사람들이 할인점에서 물건 사듯 백화점에서 물건을 살 뿐인 듯 해 보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에게 접근하기 어렵게 구는데, 중학교 때 까지는 밝은 성격이었다고 합니다. 윤세연과 한서준과 어울리며 친구들을 조용히 도와주는 착한 성격이었습니다. 이 성격은 임주경에게도 나타나는데, 생색내지 않으며 주경이를 많이 챙깁니다. 공부 못하는 주경이를 위해 시험공부 내용을 다 정리해서 노트를 만들어 주고, 밤 공기에 감기 들까봐 챙겨주고, 먹을 것을 챙겨주고, 만화책 신간 나온 것도 챙겨줍니다. 실체는 자상하고 차분한 성격이나, 친구가 자살한 것에 트라우마가 커서 정신과 치료도 받고 사람들로부터 자신을 차단하며 차갑고 못되게 굴었던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살았고, SNS를 하지 않으며, 말 수가 많지 않습니다.
이주헌 (이수호 아버지. 아주 유명한 연예인) : 최수종 이미지의 사랑꾼 캐릭터 였고, 아내와 아이들을 무척 사랑했습니다. 그러나 이수호가 중학교 3학년 정도 되었을 때 아내 유코가 죽고 충격을 받아 술만 마시며 폐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아이들을 위해 다시 정신차리고 복귀해서 승승장구 했는데, 그 과정에서 상대 배우와 사랑에 빠집니다. 그럴 수 있는 일이긴 하나, 이수호는 엄마 돌아가신 지 얼마 안 되어 아버지가 다른 여자와 사랑에 빠진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그 뒤로 이수호 혼자 집에 살고 아버지는 영화 촬영을 위해 일본에 가 있고 한국에 와도 호텔에서 지냅니다. 51, 52화에서 아버지와 재회하며 사이가 회복됩니다.
유코 (이수호 어머니. 재일교포 2세) : 돌아가셨습니다. 헌신적이고 좋은 엄마였을 듯 합니다.
이ㅇㅇ (이수호 누나) : 해외에 있다고 하고 아직 얼굴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엄청난 미녀로 추정되며, 신체 사이즈는 주경이와 똑같습니다. 장마철에 주경이 대신 빗물을 뒤집어 써서 옷 갈아입으러 집에 데리고 갔을 때 누나 옷을 빌려주는데 주경이 사이즈에 딱이었습니다.
한서준 & 가족
한서준. 웹툰 중반에 등장한 새로운 남자주인공 입니다. 팬들을 수호파 서준파로 나뉘어 싸우게 만드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양아치 스타일로 학교에 잘 안나오며 건들건들하게 나오나, 쿨하면서 속은 따뜻한 남자입니다. 친구들이 양아치짓 하면 말리기도 하고, 여동생을 살뜰히 챙기고, 엄마도 잘 챙깁니다. 아버지가 중학교 때 빚 때문에 돌아가셔서 그 후부터 생계에 보탬이 되려고 애를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피팅 모델 등으로 돈을 벌어 엄마에게 드리고, 중학생 때는 친구 윤세연이 같이 오디션 보자고 졸라 오디션을 보고 합격해서 ST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지냈습니다. 노래를 엄청 잘하고 (박효신 뺨치게 잘함), 피아노도 잘 치고, 외모 좋고, 성격 쿨하고 다 좋은데 춤이 좀 안 된다고 합니다. 춤 연습 하다가 두어번 다쳤습니다. 윤세연과 같이 프로튜스 101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가려고 했는데 팔 다쳐서 깁스를 하는 바람에 같이 못 나가고 윤세연만 나갔습니다. 그러나 출중한 실력 덕분에 데뷔가 확정되었는데, 윤세연 자살 이후 그만두었습니다. 지금도 임희경 (임주경 언니)는 재능이 아깝다며 모델이나 연예계 활동을 권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화려하게 입고 패션에 관심이 많았던 것 같은데, 윤세연이 립틴트를 선물해주고, 자살한 이후로는 그 틴트를 매일 바르며 BB도 바르고 새도우도 하며 화장도 합니다. 이수호는 명품 간지라면, 한서준은 화려하고 개성있는 스타일로 잘 꾸밉니다. 센스가 좋아 여자들의 변화도 잘 알아챕니다. 옷도 잘 고르고요. 패션 센스만 좋은 것이 아니라, 배려 센스도 좋습니다. 말은 거칠고 직설적으로 하는 듯 하나, 센스 좋고 세심하고 속은 따뜻한 남자에요.
한고운 (한서준 여동생) : 1살 차이 여동생으로 메이크업을 하면 무쌍 여신이나, 평소에는 임주경 생얼처럼 좀 안습입니다. 오빠처럼 노래를 잘 하고 춤도 잘 추어 뮤지컬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집안을 위해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주경이를 만났습니다. 이후로도 주경이 메이크업 모델로 도와주기도 하고, 친하게 잘 지냅니다. 고운이가 주경이를 집으로 초대해서 주경이가 서준이와 자주 엮이게 됩니다.
엄마 (미녀) : 굉장히 예쁘고 소녀같은 성격입니다. 처음보는 주경이에게도 살갑게 대해주고, 생활비를 보태주는 서준이에게 미안하며 고마워합니다.
그밖의 인물들
강수아 (임주경 친구) : 주경이가 눈치없이 이수호와 한서준의 마음을 모를 때 옆에서 부추겨주는 친구 입니다. 흔한 여주인공 옆에서 바람잡아주는 역할.
강수진 (임주경 적, 악역) : 굉장한 모래시계 몸매의 미녀입니다. 이수호를 좋아해서 사회성없는 이수호가 임주경과는 친하게 지내는 것을 보고, 어떻게든 떨어트려 놓으려고 합니다. 교묘하게 임주경에게 친해지자며 다가가서 몹쓸 남자를 소개시켜주고, 여우짓을 합니다. 원래는 로얄예고에 다니고 집이 부자였던 것 같은데 망하고 엄마는 알콜중독이라 형편이 어려워졌습니다. 이수호, 한서준, 윤세연과 중학교 동창입니다.
그러나 강수진이 이러는 것에 대해 여자애들은 소문난 관종이라며 욕하고, 이수호는 상대도 안하고, 한서준도 차갑게 대합니다. 자꾸 이수호와 한서준에게 찝적대는 여신강림의 유일한 악역이나 다른 등장인물들이 차갑게 대하기 때문에 보는 팬들이 크게 발암할 일은 없었습니다.
에이든 (한서준 친구) : 프로듀스 101 같은 픽픽보이즈에 출연한 연습생입니다. 혼혈로 밝고 활달합니다. 에피소드 두어개에 나온 후 사라졌습니다. 역시 메이크업 대충해도 예쁠정도로 미남입니다.
드라마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던데, 드라마로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 실물, 알고보니 일상툰
얼마 전 1주년 기념으로 야옹이 작가 인터뷰에서 야옹이 작가 실물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알고보니 본인 얼굴을 그린 일상툰이었어요. 야옹이 작가 실물이 공개된, 여신강림이 로맨스 판타지가 아니라 작가의 일상툰, 직접 경험했던 여신으로서의 감정이나 일상을 그린 것 아닌가 싶었습니다.
임주경 얼굴은 본인 얼굴을 거울 보고 그린 것 같고, 강수진 몸매도 본인 몸매를 사진보며 그린 듯 합니다. 베이비페이스에 모래시계 몸매를 갖고 있고, 게다가 만화까지 잘 그리는 엄청난 분 입니다.
[설레는 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