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무중력기술
  3. 크레마 사운드 컴퓨터 연결해서 할 일 4가지

크레마 사운드 컴퓨터 연결해서 할 일 4가지

· 댓글개 · 라라윈

크레마 pc 연결 작업 : 이미지, 폰트, apk, epub 넣기

크레마 사운드는 갤럭시같은 안드로이드 기기처럼 PC에 연결해서 이 것 저 것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요즘 스마트폰은 usb 연결했을 때 속도가 굉장히 빠른데, 이북리더기는 오로지 책 읽기에 특화된 기기라 컴퓨터 연결해서 작업할 때도 빠릿빠릿하게 처리되진 않았어요. 속도도 느리고, 파일을 넣어야 하는 위치도 정해져 있고, 파일 설치 후 크레마 사운드에서 확인할 때도 조금 답답하기 때문에, 컴퓨터에 한 번 연결했을 때 한 번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크레마를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아도 예스24나 알라딘에서 구입한 책을 읽거나, 책을 살 수 있고 (책 사는 것도 스마트폰을 추천함. 이북리더기에서 책 살 때 답답함),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해야만 할 수 있는 일은 대기화면 이미지 바꾸기, 폰트 바꾸기, 어플 설치, 다른 곳에서 읽던 이북파일 넣는 것 입니다.


잠금화면 이미지 넣기

스마트폰은 화면 끄면 아무 것도 안 나오나, 이북리더기는 잠금화면 이미지가 나옵니다. 잠금 화면에 귀여운 이미지를 넣어놓으면 기분 좋아져요.


이누야사 키라라 바탕화면


아무데나 넣으면 안 되고, 이미 정해져 있는 sleep 폴더에 넣어야, 화면 꺼져 있을 때 나오는 이미지가 바뀝니다. 저는 귀여운 이누야사 키라라를 넣어 뒀어요.


관련글 : 크레마 사운드 바탕화면 변경 팁


폰트 추가하기

폰트 추가도 PC 연결했을 때 해야 합니다. 이북에서 또렷하게 잘 보이는 글씨체를 무료로 배포하는 것들이 있어서 넣어 줬어요.


관련글 : 크레마 폰트 추가 방법


막상 폰트 이 것 저 것 넣어두고도 기본 폰트로 볼 때가 많긴 한데, 기본 폰트가 촌스러운 글씨체에 편집이 이상해서 눈에 잘 안 들어올 때 집어 넣어둔 예쁜 글꼴로 보면 책 읽기가 훨씬 편했습니다.


열린서재 어플 설치를 위한 apk 넣기

크레마 구입할 때, 어플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아마존 킨들 어플을 설치해 영어 원서를 읽을 수 있고, pdf 리더 어플들을 이용해서 pdf로 된 이북을 읽을 수 있다고 했어요. 단, 스마트폰처럼 구글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직접 apk 파일을 구해서 집어 넣은 후 설치를 해야 했습니다.

미리 크레마 사용자 후기를 보며 집어넣어야 할 apk 들을 뽑아놨습니다. 애초에 많이 설치할 생각도 없었지만, 크레마 열린서재에는 5개의 외부 어플만 설치된다고 합니다. 한국 어플에는 영어 원서 이북이 적어서 아마존 킨들 어플을 설치하고, pdf 파일들을 읽기 위해 알디코 어플도 설치했습니다. pdf 파일을 읽는 어플로 알디코 어플이 크레마 사운드에서 잘 돌아간다기에 aldico apk 파일을 받아 두었습니다.


아마존 킨들 어플과 알디코 어플을 설치한 후, 확인해 봤더니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마존 어플 최신 버전은 실행이 안 되고, 알디코 리더 어플은 광고 도배 버전이었습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도 전면광고는 극혐인데, 느려터진 이북리더기에 전면광고가 나오는 것은 엄청난 테려였습니다. 도저히 책을 읽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aldico reader premium apk 파일을 찾아놓고, 아마존 킨들 apk 구버전을 찾아서 다시 작업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 킨들 ㅇㅇㅇ 버전은 크레마에서 돌아가네요.' 라는 후기를 보고, 다운 받은 파일임에도 어플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되긴 되는데 굉장히 답답했어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아마존 킨들 어플 설치해서 볼 때는 빠르고 좋았으나, 이북리더기에서 볼려니 너무 답답해서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진 것 같기도 합니다.


번거롭게 어플의 apk 파일을 구해 열린서재에 설치했으나, 제대로 작동이 안 되거나 너무 느려서, 결국 그냥 아마존 킨들 어플은 스마트폰에서 실행해서 보고, pdf 파일도 스마트폰에서 보고 있습니다. 크레마 사운드에 너무 많은 기대를 했나봐요. 이 기계는 정말로 오로지 '책 읽기'에만 특화되어 있는 기계 입니다. 스마트폰처럼 쓰려고 드는 순간이면 매번 100% 실망합니다.



epub 파일 및 pdf 파일 설치

크레마 사운드 어플 설치는 실패했지만, 이전에 구입해서 가지고 있던 이북이라도 이북리더기에서 보기 위해 집어 넣었습니다. 구글북스 등에서 구입한 책은 epub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다른 곳에서 구입한 책 epub 파일 다운로드 방법


그러나 여러 epub 파일을 집어 넣어 보니, 알라딘에서 구입한 책처럼 편히 읽을 순 없었습니다. 한 번 넣어보고 다시 시도하지 않았어요.



종합하자면, PC 연결해서 한 작업 중에 잠금화면 이미지 바꾼 것과 폰트 추가한 것만 제대로 되었어요. apk 설치와 epub 파일 삽입은 시간과 노력은 많이 들였으나 헛수고였어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