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 연속극 : 영드 셜록 대본 영어공부하려고 제본
몇 년 전, 영드 셜록 대본을 찾아 제본을 해 두었습니다. 지금은 영드 셜록 대본이라고 검색해도 많이 나오나, 몇 년 전에는 없길래 Sherlock script 로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영어로 대사만 쫙 적어놓은 사이트, 대본만 올려놓은 사이트가 여럿 있었어요. (이 때 셜록 대본 구해놓고 혼자 뿌듯....)
저는 대본 구해서 이미지 넣고 링제본 한 것만으로 몹시 뿌듯해 했는데, 지금은 대본 폰트까지 맞춰서 더 깔끔하게 만들어 주신 능력자분도 계시네요. ▶︎ Kay님 : 셜록팬의 흔한 취미 - 대본 만들기
영드 셜록 대본을 제본을 했던 이유는 영어회화 공부 목적이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드라마 등으로 공부하면 빨리 는다는 이야기를 듣던 도중, 저에게 확 꽂히는 간증글을 보았거든요.
친구 중에 영드 셜록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대본 찾아 제본하고 한 편 달달 외우겠다며 연습하더니 정말로 한 달만에 영어 회화 실력이 폭풍상승한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귀 쫑긋해지는 이야기에 신이 나서 NCIS 대본도 구해보고, 영드 셜록 대본도 구해보고 했었어요. NCIS는 대사가 그리 많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대본을 다운 받아보니 1화 대본이 책 수준이었습니다. 한 시즌이 20화가 훨씬 넘는데 너무 분량이 많아 보였습니다. 셜록이 훨씬 대사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셜록은 시즌당 에피소드 3편 밖에 안 되어 셜록 시즌별로 책으로 묶어 놓기에 분량이 적당했습니다.
영드 셜록 대본으로 영어 공부
이미 드라마를 몇 차례 본 상태에서 영어 대본을 보니, 장면이 떠오르면서 재미있었습니다. 드라마를 볼 때는 전혀 들리지 않았던 문장들이 보이기도 했고요. 영드 셜록 대본의 좋은 점은 짧은 문장 긴 문장이 섞여 있고, 외워두고픈 문장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영어회화 공부가 즐거운 사람이 아니라, 대본 찾아서 출력하고 제본하면서 뭔가 만드는 것이 즐거운 사람이었나 봅니다. 이내 흥미가 떨어져서 셜록 대본은 책상 옆에 꽂혀 있고, 새로 나온 에피소드 보느라 정신이 팔렸습니다. 다행히도 셜록 시즌4 여동생 편은 제 취향이 아니라서, 대본을 출력해서 제본해야겠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쭈욱 잊고 있었는데... 새해가 되니 다시 뭔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의 내용을 떠올리며, 다시금 영드 셜록 대본을 끄집어 내 보았습니다. 이 마음이 오래 가야 하는데.....
- 영드 셜록 Science of Deduction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