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 연속극 : 영드 셜록 닥터 존 왓슨 블로그
셜록 블로그가 사라진 것을 보니, 존 왓슨의 블로그도 없어질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실제로 있는 셜록 & 왓슨 블로그 주소)
영드 셜록 : 왓슨의 블로그 첫화면
블로그 제목부터 Dr. John H. Watson 블로그이고, 필자 소개에는 존 왓슨의 사진에 숙련된 의사이며 최근에 아프가니스탄에서 돌아왔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왓슨 블로그 댓글
왓슨 블로그 댓글을 보면 진짜 같습니다. 왓슨과 왓슨의 누나 해리 왓슨이 댓글을 주고 받고, 허드슨 부인 (메리 터너)의 댓글도 있습니다.
블로그 댓글의 꽁냥꽁냥 주고 받는 대화들도 재미납니다.
왓슨이 올린 사건 일기
영드 셜록의 내용을 보면 셜록과 왓슨이 함께 해결한 사건들을 다 블로그에 올렸다고 되어 있는데, 정말로 올라와 있습니다. Cases에 셜록 시즌1 에피소드부터 있어요.
셜록 시즌2 1화였던 아이린 아들러에 관한 편에서는 컨피덴셜이라며 내용을 짧게 적어 놓았는데, 다른 사건은 자세히 적힌 것들이 있습니다. 셜록 시즌1 1화였던 스터디 인 핑크를 보니, 정말 사건을 해결하고 기록한 듯 자세히 쓰여 있습니다.
일부 강스포가 될만한 부분들은 까맣게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셜록 시즌1 2화 은행가 이야기도 있고요.
왓슨 블로그에서 에피소드를 사건 일기처럼 읽으니 영드를 볼 때와는 다른 느낌입니다. 왕좌의 게임 미드를 본 후에 책을 읽는 느낌이기도 하고, 그보다 좀 더 생생하게 왓슨이 적은 일기를 읽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왓슨의 블로그만 한 편 한 편 읽어도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미 셜록 대본을 공부하겠다고 제본하긴 했지만 왓슨 블로그를 읽는 것은 드라마 속의 일원 같아서 더 신났습니다.(영어공부 하려고 제본한 영드 셜록 대본)
하지만 더 이상 존 왓슨이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셜록 시즌4로 끝이 난걸까요. ㅠㅠ 셜록 시즌5도 나오면 좋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