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 영화 : 존윅1 2 줄거리 & 존윅3 강아지 예고편
존윅3가 5월 17일에 개봉한다고 합니다. 2019년 4~5월은 왕좌의 게임 마지막 시즌, 어벤져스4, 존윅3까지 나와서 재미난 볼거리가 풍성할 것 같습니다. 존윅3가 개봉한다는 반가운 소식에 존윅1 존윅2를 다시 보았습니다. 존윅은 스토리가 쫙 이어지거든요. 존윅 2 줄거리는 존윅1 결말 사흘 후로 이어지니, 존윅3도 존윅2에서 며칠 뒤로 바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존윅 챕터3 파라벨룸 포스터를 보면, 존윅이 서 있고 모두 존윅에게 총구를 겨누고 있습니다. 존윅2 결말에서 1시간 여유를 줬던 장면에서 이어지는 듯 합니다.
존 윅 1 줄거리
존 윅은 아내가 죽어 비탄에 빠져 있었습니다. 하루 하루 우울하게 보내던 중 뜻밖의 선물이 옵니다. 아내가 죽은 후, 존윅이 절망할 것을 예상한 아내가 강아지를 선물해 놓았던 겁니다. 그것도 3대 지랄견 중 하나인 비글!
아무 것도 모르는 강아지는 밥 달라고 핥고, 그냥 좋다고 따라다니고 놀아달라고 조릅니다. 아내가 선물한 강아지를 받고 존윅은 다시 희망을 갖습니다. 집에만 쳐박혀 있다가 강아지 사료를 사러 나가죠.
주유소에서 한 양아치가 존윅의 차를 탐냅니다. 자기에게 팔라고 하지만 존 윅은 파는 물건이 아니라고 답합니다. 그러나 양아치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존윅의 집에 몰래 들어가 강아지를 죽이고, 존윅의 차를 훔칩니다. 존윅이 누군지 몰랐던 겁니다.
이 양아치는 다름 아닌 왕좌의게임의 구린내 (테온 그레이조이)였던 알피 알렌입니다. 존윅에서는 러시아 마피아 보스인 비고의 철없는 아들입니다. 자기가 갖고 싶어하면 다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며 컸기 때문에 존윅의 차도 훔쳤던 겁니다. 상황파악 못한 아들은 "그냥 차 한대 훔치고, 그 과정에서 개 한 마리 죽인게 뭐 문제냐고" 하는데, 아버지는 덜덜 떱니다. 존윅에게 찍힌 이상 아들이 무사하지 못할거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아들을 숨기고 다른 킬러에게 존윅을 처리해 달라고 의뢰를 합니다.
존윅에게 높은 현상금이 붙자, 킬러들이 들러붙습니다. 킬러들의 안식처인 컨티넨탈 호텔 안에서 작업을 하면 안 된다는 규칙을 어기고 존윅에게 덤빈 킬러도 있었습니다. 존윅은 킬러들, 러시아 마피아들의 위협을 해치고 결국 아내가 남긴 유일한 선물인 자신의 개를 죽인 비고의 아들놈을 처리합니다. 그리고 이에 복수하려는 비고까지 처리합니다. 복수를 마치고 만신창이가 된 존윅이 응급처치를 하러 들어간 곳은 유기견 보호소 였습니다. 그 곳에서 새로운 강아지를 데리고 사라집니다.
존 윅 챕터 2 리로드 줄거리
존윅1에서 바로 이어집니다. 4일 후 정도입니다. 아직 차를 찾지 못한 존윅이 비고의 형제 사무실에 처들어가 차를 찾아 옵니다. 차를 되찾은 후, 비고의 형과 평화협정을 합니다. 그렇게 무사히 끝나는 것 같았으나 산티노가 찾아 왔습니다. 존윅이 다시 나타났다는 소문을 듣자마자 의뢰할 일을 들고 찾아온 겁니다. 산티노는 피의 맹세를 한 코인을 갖고 왔는데, 킬러들 사이에서는 피의 맹세를 한 경우 그 부탁을 꼭 들어주는 룰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존 윅은 그 조직에서 나오기 위해 피의 맹세를 했을 뿐, 빚을 졌던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절을 합니다. 그러자 산티노는 존 윅의 집을 날려버립니다. 다행히 존윅이 새로 데려온 개는 살았으나, 아내의 사진과 추억이 담긴 집이 폭파당해 사라졌습니다.
개를 죽였을 때도 존윅의 복수 집념은 엄청났는데 집이 날라가니.... ;;;;;
컨티넨탈 호텔에 찾아가자, 존윅을 좋아하는 호텔 오너 윈스턴은 존윅을 말립니다. 먼저 피의 맹세부터 지키라고요. 규칙을 중시하는 존 윅은 그 말대로 우선 청탁을 들어주기로 합니다. 산티노의 의뢰는 친누나 지아나를 죽여달라는 부탁입니다.
존윅은 의뢰대로 지아나를 죽입니다. 존윅이 워낙 유명한 탓에 존윅이 나타나면 오랜 벗을 만나는 듯 반가워하는 분위기입니다. 지아나는 존윅을 보자 상황을 파악하고, 자기 스타일대로 죽겠다며 욕조에서 자결합니다. 지아나의 경호원도 존윅을 알고요. 다들 존 윅을 알고 있고, 킬러 업계 이야기 같은 분위기가 있어 킬러 업계 속사정을 들여다보는 듯한 재미도 있습니다.
지아나를 처리한 후 존윅은 산티노도 죽이러 갑니다. 약속대로 의뢰는 해결했고, 자신의 집을 날려버린 복수를 하러 갑니다. 존윅이 어떤지 아는 산티노는 불안해서 존윅에게 엄청난 현상금을 겁니다. 존윅1 때와는 비교 안 될 정도로 많은 킬러들이 존윅을 쫓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존윅은 산티노를 죽이고자 쫓습니다. 산티노는 도망다니다가 컨티넨탈 호텔로 숨습니다. 호텔 안에서는 죽일 수 없다는 규칙이 있고, 존윅은 규칙을 중시하기 때문에 그 곳에서는 안전할거라 믿은거죠. 그러나 존윅은 규칙도 어기고 산티노를 없애버립니다.
존윅을 좋아해도 규칙은 규칙이라 윈스턴은 존윅 처리 명령을 내립니다. 단, 옛정을 생각해 한 시간의 여유를 줍니다.
존윅 3 줄거리 & 존윅 강아지
아마도 존윅3는 존윅2 한 시간 후부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전세계 킬러들이 존윅을 쫓기 시작할테니까요. 그리고 존윅은 이 상황을 어떻게 해처나가겠죠. 그 와중에 엄청나게 화끈하고 통쾌한 액션을 선보일테고요. 존윅3 줄거리는 존윅1 2 보신 분들은 다 예상할 듯 합니다. 그러나 존윅은 줄거리가 중요한 영화가 아니라, 뻔하고 단순한 줄거리를 얼마나 속시원하고 재미있게 표현하느냐가 중요한 영화니까 줄거리가 뻔해도 상관없습니다.
또 하나 궁금한 것은 존윅 강아지 입니다. 존윅2 리부트에서는 새로운 검정 강아지 이름도 짓지 못한 채 끝이 났습니다. 그 강아지가 계속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며칠 전 키아누리브스 인스타그램에 엄청 귀여운 강아지가 함께 있는데 존윅3 촬영장면이 올라왔습니다.
존윅3 강아지가 바뀌었다면, 존윅2 이름도 아직 안 지은 강아지에게 무슨 일이 생긴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키아누리브스 인스타그램에 태깅된 존윅3 강아지 무척 귀엽습니다. 5월 존윅3가 더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