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 연속극 : 루시퍼 시즌3 결말 줄거리 (강스포)
미드 루시퍼 시즌3 전편이 넷플릭스에 올라와서 행복하게 보았습니다. 루시퍼 시즌1은 13편, 시즌2는 18편이다가, 루시퍼 시즌3는 무려 26편이나 되어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에피소드 수가 엄청나게 늘어나다 보니, 시즌1, 시즌2처럼 재미있지 않고 이야기가 중구난방 튀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폭스TV에서 원래는 루시퍼 시즌3를 29편으로 하겠다고 하다가, 24편으로 하겠다고 하고 이런 식으로 자꾸 바뀌었다고 합니다. 더욱이 시즌3로 끝내겠다고 해서 상황이 복잡했나봐요. 그래서인지, 루시퍼 시즌3 결말은 24화이고 25화, 26화는 그냥 번외편 같습니다.
숨죽이고 루시퍼 시즌3 24화 본 다음에 25화, 26화 보다 황당했어요.
(이후 스포조심하세요)
루시퍼 시즌3 23화 아메나디엘 & 샬럿 리처드 급 승천
시즌2에서 살해 당한 뒤 여신에 빙의되어 있던 샬럿 리처드는 그 사이 지옥에 있었습니다. 지옥에서 자신이 놓아주었던 범죄자들이 자신의 아이들을 죽이고 자신은 웃고 있는 상황을 매일 매일 반복하며 끔찍한 상황을 겪다가 다시 지구로 돌아오게 되자, 지옥에 가지 않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착한 사람이 되려고 애를 쓰는데, 타고나길 못된 사람인 듯한 그녀가 착한 사람이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노력을 하고, 못된 특성을 착한 일에 이용하며 천사 아메나디엘을 돕습니다.
샬럿이 개과천선하는 사이, 시즌3의 진 주인공이라도 되는 듯한 카인, 피어스는 흑화하여 범죄 조직을 다시 소집합니다. 그리고 신의 아들인 천사를 죽여 죄인이 되겠다는 무시무시한 계획을 세웁니다. 아메나디엘을 죽이려고 총을 쐈는데 그 때 샬럿 리차드가 몸을 날려 대신 총에 맞습니다. 아메다니엘은 샬럿을 안고 슬퍼하다가 능력이 돌아와 아름다운 날개가 펼쳐지고, 그대로 샬럿을 안고 천국으로 갑니다.
주요 출연자 2명의 급 퇴장 느낌이었어요...;;;
미드 루시퍼 시즌3 24화 결말
24화도 급 전개인 것은 비슷했습니다. 샬럿 리처드의 단서를 토대로 댄 에스피노사, 클로이, 루시퍼는 바로 피어스가 범인인 것을 알게 됩니다. 엘라까지 섭외해 피어스에 대적하려는데, 수월하게 간다 싶더니 루시퍼와 클로이가 피어스의 계략에 빠지게 됩니다. 아메다니엘을 못 죽였으니 대타로 루시퍼를 죽이려는 것 입니다. 클로이가 옆에 있으면 루시퍼가 영생의 존재가 아니라 유한한 존재로 바뀌고 죽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합니다.
그러나 클로이는 루시퍼를 막아서다 피어스의 총에 맞습니다.
클로이가 쓰러지자 루시퍼는 놀라서, 그토록 싫어하던 날개를 펼쳐 클로이를 보호합니다. 그리고 날아올라 클로이를 안전한 곳에 누이고 다행히 클로이가 방탄조끼를 입고 있어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클로이가 안전한 것을 확인한 루시퍼는 이제 흑화한 (원래 악당인?) 피어스를 처단하러 옵니다.
날개와 힘으로 조무래기들을 쓸어 버리고, 지옥에서 주조한 칼로 덤비는 피어스를 막아 피어스가 스스로 그 칼로 자신을 찌르게 만들어 죽여줍니다. 클로이를 다치게 한 것, 샬럿에 대한 복수이자, 카인의 영원한 생명을 끝내주겠다고 약속했던 악마의 약속을 이행한 것 입니다.
이 와중에 피어스는 자신이 천국에 갈거라는 헛소리를 지껄여 루시퍼를 화나게 만들고, 루시퍼는 이글이글 타올라 악마 얼굴을 되찾습니다.
그리고 이 얼굴을 드디어 클로이가 보게 됩니다. 클로이는 놀라지만, 린다 박사처럼 영혼이 나가는 반응은 아니고, 이 모든 것이 사실이었는데 자신이 믿고 싶지 않았을 뿐이었다며 비교적 담담히 받아들이는 듯 합니다.
드디어 시즌3 결말에서 루시퍼의 실체를 클로이가 알게 된 것 입니다.
루시퍼 시즌3 25화 죽음의 천사 아즈라엘
24화에서 루시퍼의 악마 얼굴을 클로이가 봤으니, 뭔가 있겠거니 하면서 '다음편'을 서둘러 넘겼다면 실망합니다. 뜬금없이 엘라 편이거든요. 25화가 아니라 17화 정도, 별 스토리 없이 중간에 들어가는 에피소드로 나올법한 이야기 입니다.
알고 보니 엘라는 유령을 봅니다. 모든 유령을 보는 것은 아니고, 단 한 명 촌스러운 단발머리 소녀를 봅니다. 그 사실에 대해 클로이에게 이야기하자, 클로이는 넓은 마음으로 받아줍니다. 이 때 대사에서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식으로 루시퍼를 이해하는 것처럼 해석될 수도 있는 대사를 하기는 하나, 25화에서는 루시퍼와 클로이가 마주치지도 않고 끝이 납니다.
24화에서 전혀 이어지지 않는 뜬금없는 엘라편 에피소드라, 급 끼워 넣은 듯한 느낌이 컸습니다. 게다가 엘라를 따라 다니던 소녀는 알고 보니, 루시퍼의 여동생이자 시즌2 아즈라엘의 검에서 나왔던 그 '아즈라엘'이었습니다. 그냥 아즈라엘 떡밥을 툭 던지고 끝났습니다.
시즌3 루시퍼 26화 번외편 - god 특집?
26화는 완전히 번외편 입니다. 신의 나레이션이 들어가 있거든요.
만약에 신이 클로이의 아빠를 죽지 않게 했다면 총알을 왼쪽으로 5cm 옮겼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내용입니다. 여전히 루시퍼는 클럽 럭스 사장이고, 클로이는 핫텁 하이스쿨 이후 계속 배우 활동을 하면서 보니 제나로라는 여형사로 인기를 얻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같이 일하던 스턴트 배우가 루시퍼의 클럽에서 죽자, 그것을 파헤치다가 루시퍼와 엮이게 됩니다.
아마도 시즌4 없이 종영이 결정이 나서, 이렇게 급 마무리를 하려고 했던 것인지 신의 나레이션으로 끝이 납니다.
어떻게 꼬아 놓아도 만날 사람은 만나고 하려고 하는 일은 하게 된다며...
넷플릭스 루시퍼 시즌4 기대
원래 루시퍼를 제작하던 폭스에서는 더 이상 루시퍼를 제작하지 않겠다고 해서 루시퍼 시즌3를 누더기를 만들어 놓았지만, 다행히 넷플릭스가 루시퍼 시즌4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루시퍼 시즌4 방영일은 2019년 초라고 합니다. 2018년에 루시퍼 시즌4 촬영은 했대요. 넷플릭스에서 제작했으니, 빠르게 번역해서 한국에서도 루시퍼 시즌4를 곧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루시퍼 시즌3 결말이 너무 화장실 갔다가 그냥 나온 것처럼 찝찝하게 끝나서 (차라리 24화에서 끝났으면 덜 찜찜했을지도..) 넷플릭스에서 시즌4 줄거리를 어떻게 풀어갔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클로이와 루시퍼가 어떻게 될지 몹시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