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책장
  3. 재테크의 거짓말, 팩트로 뼈때려서 피곤한 책

재테크의 거짓말, 팩트로 뼈때려서 피곤한 책

· 댓글 0 · 라라윈

무중력 책장 : 재테크의 거짓말

돈 좀 모아본 언니는 뭐가 다른걸까?라는 책을 재미나게 읽어 재테크 책을 몇 권 더 읽었습니다. 그 중 재테크의 거짓말은 재테크의 비효과성에 대해 팩트폭력을 하는 책이라, 공감은 되지만 상당히 피곤한 책이었습니다. 읽다 보면 "그래서 어쩌라고?"라는 답답함이 느껴졌습니다. 팩트로 뼈는 때리지만, 그 뒤에 치료법이 없는 느낌이었습니다.


재테크의 거짓말


읽다가 밑줄 쳤던 구절들 입니다.


117쪽

답은 돈에 대한 태도에서 찾을 수 있다. 진정한 부는 돈을 버는 것, 돈을 제대로 쓰는 것, 돈을 지키는 것에서 나오는데 각각 집전, 용전, 수전이라 부른다. 집전보다 용전이 어렵고 가장 어려운 것이 수전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재정적으로 실패를 겪는 이유는 수입이 적은 일에 종사하거나 저축을 못했기 때문이 아니다. 자신의 돈을 제대로 못 쓰거나 지켜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119쪽

통계란 당신의 경제 상황과 가치관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통계란 현상을 기계적으로 평균한 수치에 불과하다. 통계수치에 매몰될수록 소비, 저축, 투자의 원칙을 세우기는 더욱 어려워진다. 마치 각 과목별 전교 평균 점수에 맞추기 위해 공부하는 것과 같으며, 벽돌 찍어내는 듯 똑같은 삶을 선택하는 것과 같다.


121쪽

소비에 관한 최선의 원칙은 '소박하게 소비하기'이다. 과잉생산 과잉소비의 사회에서 소비를 참는 것은 쉬운 문제가 아니다. 그러나 지금처럼 파괴적인 소비생활을 지속하는 한 인류의 미래는 더욱 암울해질 것이고 우리의 미래 또한 덫에서 헤어날 수 없을 것이다.


123쪽

저축은 구체적인 목표가 있을 때만 의미가 있다.


138쪽

광고와 마케팅 이벤트가 넘쳐나는 현실에서 유혹을 떨쳐내기 힘들지만, 이제는 감정을 자제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연습을 해야 할 때이다.


159쪽

세금 해방일(Tax Freedom Day)라는 재미있는 척도가 있는데, 2010년 국민이 365일 가운데 23.57%인 86일, 즉 거의 1년 중 세 달을 세금을 위해 일하는 것으로 계산된다.


사업체에 대한 생각이 흥미로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0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어쨌든 사랑, 서울숲 디뮤지엄의⋯ (1) thumbnail 나쁜녀석들3, 윌스미스 마틴로렌스⋯ thumbnail 집안일이 귀찮아 미니멀리스트가⋯ thumbnail 퇴사하겠습니다, 생생한 50세 퇴사⋯ thumbnail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2, 전편보⋯ thumbnail 버리기 마녀의 잘 버리는 방법, 우⋯ thumbnail 농구의 신 조던 다큐멘터리, 더 라⋯ thumbnail 영화 랜섬 줄거리와 결말, 유괴범⋯
인기글 thumbnail 대너리스 존 스노우 관계는? 스타⋯ thumbnail 법정 스님의 무소유, 절판 이후 법⋯(2) thumbnail 왕좌의게임 결말 마지막화 해석(1) thumbnail 선생 김봉두, 여전한 촬영지 및 아⋯ thumbnail 넷플릭스 루시퍼 시즌4 결말 & 시⋯(1) thumbnail 재미있어진 라스트 킹덤 시즌4 줄⋯ thumbnail 웨스트 월드 시즌3 결말 & 시즌4⋯(1) thumbnail 명탐정 코난 등장인물 인기 순위
지금 법정넷 들어가면 성인중국 야⋯ 💬익ㅁᆢㅇ 전시회는 한번도 못갔네요 내 나이⋯ 💬Jae Eun 앗 나도 이거. 말하려 했는데 💬Jjero 이해력이 이정도로 없으신거면 이⋯ 💬ㅇㅇ 정확히는 메지킨이 지옥에 가면 소⋯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