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 책장 : C언어 독학 책 추천, C까기
C프로그래밍 과제를 해야 하는데, 수업을 들을 시간은 없고 독학으로 어떻게든 해봐야겠다 싶을 때 빌려왔던 책 입니다. 투머취 인포메이션이다 싶을 정도로 세세하게 설명을 해서 쌩초보가 c프로그래밍 배우는데 유용했습니다.
처음엔 별 생각없이 봤는데 나중에 보니, 표지 그림이 씨까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표지부터 속까지 이런 스타일입니다. 아주 세세해요.
보통 c프로그래밍 독학 책이라도 앞에 c언어가 뭐다 2~3쪽 정도 설명하고 넘어가는데 이 책은 2~30쪽에 걸쳐 컴맹도 이해할 수 있게, 컴맹조차 약간 너무 친절해서 지루하다 싶을 정도로 설명을 합니다. 중간 중간 컴맹 눈높이에 맞춰 만화로도 나와요.
c프로그래밍 독학할 때 코드만 쫘르륵 있으면 당황스러운데, 코드와 글 말고 만화와 그림도 군데 군데 나오니 쉽게 느껴집니다.
그렇다고 다른 책에 있는 주요 실습 예제가 빠진 것도 아니고, 주요 예제도 쉽게 느껴지도록 꾸며져 있어요.
모든 c프로그래밍 독학 책에 다 나오는, 별 그리기 입니다. 디자인을 예쁘게 해서, 조금 더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느껴집니다.
조금 공부를 하고 어느 정도 할 줄 알 때는 TMI수준 c프로그래밍 독학 책이 '뭐 이렇게 불필요한 이야기가 많아?' 일 수 있으나, 쌩초보일 때는 아주 고마운 책이었습니다.